언론보도
언론보도 경로 홈 아이콘 경로 화살표 OK-TEST란 경로 화살표 언론보도
한국회사의 중국직원, 한국어 실력은 몇 점?
작성일 : 2011.04.11 조회수 : 37,291

▲ 지난해 베이징외국어대학교 국제상대학 건물에서 오케이테스트 직업한국어능력시험의 응시생들이 시험을 보고 있다.
 
 
"우리 회사의 중국인 직원, 직업한국어 점수는 몇 점?"
 
비즈니스 한국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 2011년 제5회 OK-TEST의 시험일자가 발표됐다. 직업한국어능력시험(OK-TEST)위원회가 주관하는 OK-TEST는 5월 29일 치뤄지며 4월 26일까지 시험 신청을 받고 있다.
 
시험에 응시하려면 회사명, 지역, 회사소개, 인사담당자, 연락처 등을 lovelizard@naver.com로 보내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. 응시 문의는 OK-TEST중국사무국(이보형팀장) 전화번호 010-6473-6007, 이메일 lovelizard@naver.com 등으로 가능하다. 홈페이지 oktest.nvq.net.cn에서 자세한 설명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.
 
기업 및 단체에서 응모할 경우, 응시비용 1인 300위안을 200위안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. 또한 희망 기업에 한해서 대학졸업 예정인 응시자들의 이력서를 제공한다.
 
시험 위원회는 직업한국어 평가를 통해서 "직원들의 한국어능력을 재평가하고 지속적인 자기계발 동기를 부여하며, 비즈니스한국어 학습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"고 설명했다.
 
OK-TEST는 직업한국어능력시험(OK-TEST)위원회가 주관하며 중국 인력자원사회보장부가 비준한다. 자격증발급기관은 중국 인력자원사회보장부 직업기능검정중심(OSTA)이며 시행처는 OK-TEST중국사무국, 베이징푸톈등록본부, 베이징외국어대학 고시중심 등이고 협력기관은 중국한국상회이다.
 
시험은 중국 주요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, 시험장은 베이징(베이징외국어대학), 상하이(상하이외국어대학), 톈진(톈진사범대학), 다롄(다롄외국어대학), 선양(선양사범대학), 칭다오(칭다오대학), 지난(산둥사범대학), 웨이하이(산둥대학 웨이하이분교), 옌타이(루둥대학), 주하이(지린대학 주하이분교) 등이다. [온바오 한태민]
 
이전글 이전글 화살표 한국어 시험 ′OK-TEST′ , 한중에서 동시 실시
다음글 다음글 화살표 재중한국기업, ′한국어 하는′ 中 인재 찾기 나서